본문 바로가기

리뷰

디자인용 노트북 LG 울트라PC 15U780-PA5HK

반응형

[ 디자인용 LG 노트북 구입 후기 ]

LG 울트라PC GT (15U780-PA5HK)

 

대학원에 입학하면서 디자인용 노트북을 사기 위해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대학원에 입학하기 전까지 잘 사용했던 저의 첫 노트북인 DELL은 17.9인치의 크기만큼 무게도 많이 나가서 학교에 도저히 들고 다닐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그리고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버벅거림과 디자인 프로그램이 로딩이 엄청 길어졌었어요. 디자인용 컴퓨터를 구입하기 전에 컴퓨터에 대해 잘 안다는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했지만 그런 말만으로는 원하는 노트북을 선뜻 구입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 맘에 쏙 드는, '정말 잘 샀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현명하게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발품 팔아 뛰어다닌 '디자인용 노트북 구입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 참고로 노트북 구입 후기 내용은 2018년 6월에 구입한 노트북 후기임으로 글을 읽기 전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 유명한 노트북 브랜드 중 지인의 추천과 제가 골라봤던 제품으로 3가지를 선택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Dell inspiron 7570 HP 엘리트북 850 G4i7 LG 울트라PC GT

8세대 인텔® 코어™ i7-8550U
(8MB 캐시, 최대 4.0 GHz)

7세대 인텔® 코어™ i7-7500U
(2.7GHz, 최대 3.5GHz, 4MB 캐시, 2코어)
8세대 인텔® 코어™ i5-8250U 프로세서
8GB, DDR4, 2400MHz 8GB, DDR4, 2133MHz 8GB, DDR4 2400 MHz
(8 GB x 1) + 확장 슬롯 1
HDD : 1TB 하드 드라이브
SSD : 256GB
HDD : 1TB 하드 드라이브
SSD : 256GB
HDD : 500GB
SSD : 128 GB (M.2 2280)
NVIDIA®GeForce® 940MX
(4GB GDDR5 그래픽 메모리 포함)
AMD Radeon™ R7 M465 NVIDIA® GeForce® GTX 1050
1.995kg 1.84kg 1.9kg
15.6형 15.6형 15.6형

 

저의 노트북 구입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자인용 프로그램이 어려움 없는 작동 하는가?

2. 사양 높은 게임이 렉 없이 플레이되는가?

3. AS가 쉽고 편한가?

 

첫 번째로 디자인용 프로그램이 어려움 없이 돌아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양 높은 게임도 잘 플레이되는지를 두 번째 기준으로 두었답니다. 제가 구입한 LG 노트북은 다른 노트북들보다 가격이 나가긴 했지만 똑같이 8GB의 메모리에서 확장 슬롯이 있어 16GB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게임 플레이에서 중요한 그래픽 카드가 다른 제품이 비해 더 좋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LG 노트북 GT 시리즈로 마음이 기울었던 것 같아요. 세 번째로 중요한 기준을 차지했던 AS. 제가 구입한 첫 노트북인 DELL은 무려 6~7년 동안 아주 잘 사용했는데요. 가장 큰 단점은 AS 부분이 미흡하다는 거였어요. AS 센터도 없을뿐더러 출장 AS만 가능한데, 그 서비스의 경우 큰돈이 들어서 고치지 못했다 하더라도 AS 기사님께 출장비를 무조건 드려야 했거든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결국 출장비만 드리고 노트북을 포맷했던 눈물겨운 지난날이 생각나네요.. 과거의 경험으로 무조건 AS가 쉽고 가까운 곳에 AS 센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구매 기준을 살펴봤을 때 LG 노트북이 가장 저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되어 구입을 최종 결정하게 되었어요.

 

저는 정말 발로 뛰어다니면서 가격과 사은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LG 베스트 숍 2군데, 하이마트 2군데, 백화점 2군데를 각각 방문하여 LG 노트북의 가격과 지점의 서비스를 눈여겨보았답니다. 그중 직원분이 얼마나 설명을 잘해주시는지, 친절한지를 비교하고 가격과 사은품에 경쟁력이 있는 곳을 찾다가 최종적으로 대구 현대백화점 LG전자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 와중에 재밌는 일이 있었어요. LG 노트북 GT 시리즈를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자료 조사를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의 영상을 볼 때 LG 노트북 광고 영상이 자주 나오더라구요. 그것도 제가 사려고 마음먹었던 GT 시리즈 가요! 제가 사려는걸 어떻게 알고 광고가 나오는지 진짜 신기했어요. 솔직히 광고를 보고 사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진 것도 있어요. 광고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디자인 작업도 매우 잘 된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거든요.

 

대구 현대백화점 LG전자의 모습입니다.

'LG PC그램' 사인물 아래에 제가 구입한 노트북이 전시되어 있네요.

 

 

구매하는데 작성 및 확인 사항이 몇 가지 있어서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었는데, 직원분께서 박카스를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

 

LG노트북, 울트라PC GT 시리즈(15U780-PA5HK)

 

이제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사은품입니다. 엄청 푸짐하죠! 마우스 2개, 블루투스 스피커, 게이밍 키보드, HDMI 케이블과 노트북 잠금 장치까지 주셨답니다. 그리고 가장 제 맘에 쏙 들었던 사은품은 산돌구름 1년 이용권입니다. 이렇게 행복할 때가 ㅜ_ㅜ 산돌구름 패키지를 받고 소리를 질렀어요. 디자이너에게 이보다 좋은 사은품은 없죠. 1년 동안은 원 없이 사용했답니다.

 

색상은 어두운 메탈 컬러입니다.

 

 

LG 노트북을 사면서 잠시 망설였던 순간이 있었어요. 노트북 중에 화이트 색상이 있는데, GT 시리즈는 메탈 컬러 단 하나예요. 처음에는 화이트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계속 보니 이 메탈 컬러가 굉장히 시크해 보이고 키보드에서 들어오는 백라이트와 함께 보면 고급스러워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키보드는 가볍고 부드러워서 매끄러운 터치감이 느껴져요.

 

 

짜잔!

위 사진은 제가 6~7년 동안 정말 잘 사용했던 DELL 17.9인치 노트북과 제가 구입한 LG 노트북을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매우 가볍고 슬림한 게 보이시죠. 제가 DELL 노트북을 어깨에 메고 4년 동안 어떻게 학교를 다녔는지 신기할 따름이에요. 

 

 

노트북이 이렇게 가벼울 수가 있다니 마냥 감동이에요. 뛰어난 성능까지. 포토샵과 일러스트 외에 다수의 많은 인터넷 창을 띄우고도 문제없이 쌩쌩 잘만 돌아가네요. 아직까지 용량 큰 작업을 할 때에 별다른 문제없이 잘 돌아가고 있어요. 역시 발로 뛰어 열심히 고민하고 샀더니 너무 잘 산 것 같아서 행복해요. 디자인용 컴퓨터나 게임을 위해 노트북을 사신다면 LG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반응형